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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주차의 미래 분석에 이어, 4주차에는 '미래 탐구'를 주제로 미래 고객의 인식, 정서, 삶에 대해 이해하고 시사점을 도출하여 솔루션 개발을 위한 방향성을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즉, 고객의 상황에서 공감하고 문제를 정의하는 단계죠.

출처=LGCNS 블로그

 

백종원의 골목식당 속의 ‘디자인 씽킹’

지난 32, 33편에서는 회사의 제품•서비스를 소개하는 브로슈어(Brochure), 행사 초대장, 행사 공고문 등을 외부에 의뢰하지 않고 오직 파워포인트만을 이용하여 직접 만들어 보는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지난..

blog.lgcns.com

첫 번째, 미래 고객의 페르소나를 개발

선정한 과제에 대한 미래 고객의 페르소나를 개발합니다. 즉, 문제를 정의하기 전, 미래 고객의 특성과 요구를 상상해보는 것이죠.

페르소나는 개인이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에서 가정하는 자신의 역할을 의미한다.(출처=위키백과)

두 번째, 미래 고객의 다이어리를 상상

선정한 과제에 관련된 미래 고객의 은 어떤지, 고객의 관점에서 문제를 파악해봅니다.

세 번째, 선정한 과제를 재정의

1단계 미래 고객의 페르소나와, 2단계 미래 고객의 다이어리를 상상해봄으로써 미래 고객이 처한 상황과 요구사항은 무엇일지 다시 한 번 확인해봅니다. 자신이 정의한 과제가 미래 고객의 수요와 상응하는지 확인하고, 선정한 과제를 새롭게 재정의합니다. 이것으로 디자인씽킹의 문제정의 단계까지 마쳤습니다.

이제는 정한 과제에 대한 솔루션을 찾기위한 아이디어를 찾을 차례입니다. 다음 주차에는 '미래 상상'을 주제로 강의가 전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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